한태수교 65주년 로고 공모전 대상 선정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03/28 16:12

한태수교 65주년 로고 공모전 대상 선정

주태국대한민국 대사관과 주한태국대사관이 공동으로 진행한 2023년 한국과 태국 수교 65주년 기념 로고 공모전이 진행되었다는 소식이다. 약 한달간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총 228건이었으며 이중 6개 작품을 최종 선정하고 온라인 투표를 통해 약 800여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마지막까지 치열한 접전을 벌였고 최종 투표 결과 및 공관 심사를 종합해 2건을 수상작으로 확정했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및 우수상으로 선정되었고 이를 통해 한태 양국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양국에 대한 애정을 다시금 확이했다.

선정된 최우수작은 대한민국 국기의 태극 모양을 활용하여 푸른색과 붉은색이 감싸는 형태로 로고를 디자인하고 왼쪽 파란색으로는 태국의 코끼리를, 오른쪽 붉은색으로 한국의 호랑이를 형상화하였으며 숫자 6과 5를 창의적으로 해석하여 최다 투표를 기록한 Nichapond Chawviritathep에게 돌아갔다.


수상자 : Nichapond Chawviritathep

우수작은 태국과 대한민국 국기를 각각 활용하여 숫자 65를 강조하여 지난 65년간 양국의 우정과 파트너쉽을 상징하고, 향후 양국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하는 비전을 담은 Karakot Chaiyon이 수상했다.

수상자 : Karaoke Chaiyon

한태 양국 대사관은 지난 3월 20일 주태국 한국문화원에서 로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으며 문승현 대사와 핀수다 태국 외교부 동아시아 부국장이 각각 수상자들에게 상을 시상했다.

한편,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한국과 태국 왕복 항공권 2매와 서울 내 호텔 3박 숙박권을 상품으로 수여했고 우수작 수상자에게는 갤럭시탭 S7을 시상하였다.

올해 수교 65주년을 맞는 양국은 앞으로도 각종 인적교류와 문화, 학술 행사 등 다양한 행사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에 선정된 로고 2개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